제주공항 근처 맛집 GO : 산지물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맛집 전문 블로거 득개입니다! 요즘 날씨가 굉장히 좋죠. 성수기가 찾아온 제주에서 호캉스를 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오늘은 굉장히 맛있게 먹고온 제주 동문시장 맛집을 발견해 소개해드릴게요. 먹거리와 명소들이 밀집한 지역에 숙소를 잡은지라 한곳에 머무르면서도 지역의 명물들을 모두 만나고 올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향토음식까지 두루 섭렵할 수 있는 유명한 곳에 다녀온지라 너무나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아요. 다른 곳보다 가성비 좋은 금액대로 살집이 통통한 갈치조림과 고등어 구이, 전복죽까지 제주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질좋은 해산물 요리를 먹고 흐뭇한 마음이였는데요.
제주 동문시장 맛집 : 산지물
영업시간 : 매일 07:30 ~ 22:30 연중무휴
도로명 주소 : 제주 제주시 임항로 26
지번 주소 : 건입동 1388-1
탑동 광장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는 점포라 식사를 마친 뒤 가볍게 산책을 하기도 좋았어요. 오늘 소개할 제주 동문시장 맛집 산지물은 제주 국제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리했습니다. 차를 타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점포 뒤편에 마련된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건물은 총 2층규모로 1층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었지만 저희는 2층으로 올라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제주 동문시장 맛집 실내로 들어가자마자 벽면에 전시되어 있는 액자들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지상파 3사 맛집 프로그램에 전부 출연했을 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프라이빗한 룸이 마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창 밖을 통해 시내 뷰도 바라볼 수 있었거든요.
메뉴는 사진 참고하시구요! 저희는 4인 파티인지라 넉넉하게 갈치조림, 덮밥, 물회, 전복죽 등등 음식을 이것저것 많이 주문했어요. 기본으로 내어주신 밑반찬은 그 종류도 굉장히 다양했는데요. 전체적으로 그릇에 소담히 담겨 나와서 보기에도 좋았답니다.
곧 반찬과 기본 상처림이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모두가 직접 조리하는듯 보였는데요, 깍두기와 무말랭이는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자주먹기 좋은 반찬이였고, 두부는 본격적인 식사전 입가심으로 좋았습니다! 두번째 단의 사진은 2인이상 주문시 나오는 꽃돔조림과 한치회 주문시 나오는 고구마튀김입니다! 모두 갓조리해서 맛이 좋았던 밑반찬입니다.ㅎㅎ
이것의 경우 기본반찬인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개발하셨다고 말씀하신 자리돔 강정인데 생선을 통으로 튀겨냈더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질감도 마음에 들었지만 표면에 발라져 있던 소스의 달짝지근한 맛이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메인메뉴중에 가장 먼저 나왔던 갈치조림 입니다. 토실토실한 제주산 생갈치와 빨간베이스의 양념, 각종 야채가 보기만해도 침이 넘어갈만한 비쥬얼을 자랑했는데요, 한입 먹어보았는데 역시나 포슬포슬한 갈칫살과 입에 착감기는 식감이 다채롭게 전해지더라고요. 정말 추천하고 싶은 메뉴였답니다.
서비스로 나온 우럭탕수입니다. 역시나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에 살이 가득 차있는 놈으로 나왔습니다. 살안쪽까지 촉촉하게 살아있는 걸 보니 참 먹음직스럽게 느껴졌는데요. 먹을부위가 어찌나 많은지 네사람이서 충분히 맛보았습니다!
이어서 푸짐한 갈치조림을 이어서 먹어보았습니다! 큰 접시에 푸짐히 담아서 한번 먹어보았는데요. 새빨갛고 토실토실한 제주 생갈치살이 절로 구미를 당기게 하더군요. 포면에 윤기가 번지르르 흐르는 걸 봐서 역시나 오늘들어온 생물 같더라고요! 먹기 좋은 두께로 썰려있어 맛있게 가시를 피해 먹으면 되었습니다! 보통 제주산갈치는 가격대비 비싸다는 여론이있는데, 여긴 기본적인 양이 푸짐한 편이어서 그런가 상이 더 꽉 채워져 보이는 기분이 들었어요.
갈치 두께 보이시죠? 두툼합니다! 양념장을 끼얹어서 먹어주고 본연의 풍미를 온전하게 느낄수있게 소스를 최대한 배제하고도 먹어봤습니다. 제주산 갈치 자체가 계속 입맛을 당기게하는 매력이 있어 진정한 술한주더라고요. 특유의 포슬포슬함과 농밀한뒷맛으로 먹고 난 뒤에도 여운이 진하게 남았답니다. 역시나 제주 동문시장 맛집 산지물의 상징적인 메뉴 다웠습니다.
향이 끝내주는 전복죽도 먹어보았는데요, 죽의 점도를 보니 걸쭉하니 좋고 내용물이 알찬데다 구수한 향을 맡아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향을 맡아보니 전복 내장을 사용하신 것 같은데 다른 메뉴들과 다를 바 없이 신선도가 정말 끝내줬습니다. 앞서 먹었던 메뉴와 마찬가지로 전복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더군요. 전복슬라이스가 보기 좋게 고명으로 얹어져있어 먹음직스러웠어요.
중간에 날씨가 더워서 물회가 땡기더라구요. 마침 한치물회도 있길레 주문해보았어요. 신선한 한치가 역시나 두툼하게 잔뜩 썰려져 보기만해도 선도가 좋아보이더라구요. 새콤한 육수도 입맛을 돋구워주었는데요 듬뿍떠서 한입먹어보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밥을 말아먹으면 다른 반찬과도 어색함없이 어울리고 다른 반찬과도 찰떡궁합!
전복죽을 먹다보니 짭잘한 고등어 구이가 땡기더라구요. 기름기를 쫙 뺀채로 노릇하게 조리를 해주셨는데요. 제주도산이라 지방층이 풍부한 어종임에도 불구하고 느끼한 것은 전혀 없이 매우 담백했습니다. 특히 뱃살부분은 아주 고소하고 감미로워서 계속 젓가락이 향했네요. 위로는 제주산 굵은 소금이 솔솔 뿌려진 상태라 비주얼도 너무나 먹음직스러웠어요.
이날 방문했던 제주 동문시장 맛집 산지물에서 제주의 대표적인 향토요리들을 모두 먹어보았는데요. 이제 곧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도 다가올는데 종종 이곳에서 먹었던 음식들 기억이 떠오를 것 같아요. 한 곳에서 이 모든 음식들을 전부 즐길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웠네요. 머지않아 또 제주 여행을 갈 것 같은데 그때도 역시 이곳을 다시 찾아 속을 든든하게 채울 예정입니다!